숨어있다는 개념에서 나온 게터와 세터입니다.
게터 클론
세터는 클론을 보여줍니다.
1. 학생 클래스 만들기
public class Student {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id;
private double GPA;
private boolean enroll;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Id() {
return id;
}
public void setId(int id) {
this.id = id;
}
public double getGPA() {
return GPA;
}
public void setGPA(double gPA) {
GPA = gPA;
}
public boolean isEnroll() {
return enroll;
}
public void setEnroll(boolean enroll) {
this.enroll = enroll;
}
void show() {
System.out.println("이름은 : " +name);
System.out.println("학번은 : " +id);
System.out.println("성적은 : " +GPA);
System.out.println("등록여부는 : " +enroll);
}
}
2. 메인 클래스 생성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() args) {
Student s1 = new Student();
s1.setName("안녕이");
s1.setGPA(3.5);
s1.setEnroll(true);
s1.setId(23421); // 은닉화 성공. 변수를 아무도 못 건드림.
s1.show();
}
}
소스를 입력하고 getter-setter를 확인하면 간단하게 빌드할 수 있습니다.
객체지향 개념의 속성 중 하나인 난독화와 관련된 예제를 풀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