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년 2월 21일 화요일
* 데이터 구조와 별개로 디버그 레슨.
1. (기억) 더벅 실행 중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
1) 날짜를 변경하지 마십시오.
2) 노란색 화살표(현재 진행점)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동합니다.
> C++에는 시간을 되돌리는 기능이 없습니다. 그냥 그 곳으로 갔다가 다시 하기 때문에
> 어떤 일이 일어날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.
2. 바로가기
– 기본적으로 항상 빌드(F7) – 실행(F5) 순서를 따릅니다.
> 단지 빌드를 비틀지 않기 위해서입니다.
F7: 빌드
F5: 실행(메인 시작부터 중단점까지)
Shift + F5: 실행 중지
F9: 해당 줄에 중단점을 설정합니다. 또한 루프 문을 중단하는 데 사용됩니다.
F10: 디버그 모드에서 지정된 위치에서 한 줄만 실행합니다. 실행 후 자동으로 다음 줄에 표시됩니다.
F11: 함수 또는 클래스를 호출하는 데 사용되는 한 줄 실행 바로 가기입니다.
Shift + F11: 모든 기능을 실행하고 기능이 호출되면 종료되는 키보드 단축키입니다.
3. 디버깅
– 중요한(일반적으로 표시되는) 매개변수의 순서를 준수해야 하는 경우: Call Stack, Auto, Watch, Output Window.
> 호출 스택을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생각하십시오. 예를 들어:
예: 메모리를 읽을 수 없음 → 존재에 문제가 있음 → 호출 스택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음.
> 감시 식에 변수를 드롭하려면 변수를 ctrl + 클릭한 상태에서 감시 창에 드롭합니다.
– 빌드 오류가 발생했다는 알림이 표시되면 아니요를 클릭합니다.
> 예를 클릭하면 마지막 실행 코드와 디버깅 간의 대응이 왜곡될 수 있으며 옵션으로 이동하여 다시 해결해야 합니다.
– 추가 디버그 방법
> 메모리 카드
> (메뉴 창 – 디버깅 클릭 – 새 중단점)에서 함수 또는 주소 값을 사용하여 특정 시작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.